티스토리 뷰

소형차

기아 셀토스 가격 소형 SUV 변화

성글라스 2019. 6. 26. 19:29

기아자동차가 2019년 6월 26일부터 소형 SUV 셀토스의 사전계약을 시작했습니다. 셀토스는 최근 자동차 시장에 맞게 소형 SUV로 뛰어난 디자인과 실용성을 가지고 있는 모델로 큰 관심을 얻고 있는데요.



셀토스의 사전계약이 시작되면서 다른 소형 SUV에는 어떤 변화가 있을지에 대한 궁금증도 커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기아자동차 셀토스 제원

기아 셀토스는 소형 SUV로 파워트레인은 1.6 가솔린 터보 GDI엔진과 1.6 스마트스트림 디젤 엔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변속기는 모두 7단 DCT 변속기를 사용하여 177마력과 136마력의 출력을 바취에 전달합니다.



셀토스는 다양한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을 적용하여 호평을 받고 있는데요. 6개의 에어백을 기본 모델부터 적용을 하고 전방추돌방지보조, 차로이탈방지보조, 차로유지보조, 운전자주의경고, 하이빔보조 등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지요.



셀토스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기아 스포티지, 현대 싼타페, 현대 코나 등의 모델과 디자인이 믹스 되었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강인하면서도 튼튼해보이는 디자인이 특징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기아 셀토스 가격

기아 셀토스 가격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가격은 간단하게 현대 베뉴보다 비싼 편이며, 쌍용 티볼리를 경쟁모델로 하는 가격대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가격이 1,930만원 ~ 2,480만원 사이인데요. 각 트림에 따라서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가솔린 트렌디 모델은 1,930만원 ~ 1,960만원 사이입니다. 노블레스 트림은 2,450만원 ~ 2,480만원이며, 디젤 모델은 2,640만원 ~ 2,670만원입니다.



셀토스의 가격이 동급 모델인 베뉴보다 비싸기 때문에 이를 아쉬워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 같네요. 기아 셀토스의 등장으로 소형 SUV 시장의 판도가 많이 바뀔 것 같습니다. 과연 셀토스가 대중들에게 어떤 관심을 받게 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