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아자동차의 플래그십 SUV 모하비 콘셉트카 <모하비 마스터피스(Masterpoece)>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2019 서울모터쇼를 통하여 모하비 마스터피스가 공개되었는데요. 



모하비의 부분변경 기반의 콘셉트카로 기아자동차를 대표하는 정통 SUV로 더 강력해져서 돌아왔습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는 외형부터 무척 강력해보이는데요. 큰 입을 벌리고 있는 듯한 전면부의 그릴과 램프 간 경계의 구분 없는 수직 구조의 라이트 배치를 통하여 더 강력해진 모하비를 뽐내고 있습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 제원

모하비 마스터피스는 국내 유일의 후륜 구동 기반 V6 3.0 디젤엔진과 프레임 보디로 안정적인 승차감과 정숙성 그리고 강인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의 크기나 정확한 엔진 등은 공개가 되지 않았는데요. 모하비 마스터피스는 특히 실내 공간이 확장되어 상당히 넉넉하고 편안하게 승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실내 공간을 더욱 고급스럽게 만들어 프리미엄 SUV의 가치를 이끌어냈습니다. 웅장한 외형뿐만 아니라 널찍한 실내 공간으로 패밀리카로도 큰 인기를 끌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에는 각종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이 적용될 것 같은데요. 자세한 사양은 아직까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 가격

모하비 마스터피스의 가격은 기존 모하비의 가격과 비슷하게 출시될 가능성이 큽니다. 플래그쉽 SUV라고 하더라도 마니아층이 두텁고 대중성이 높은 모델이기 때문입니다.



2019년 뉴 모하비 가격이 4,138만원 ~ 4,805만원 사이이기 때문에 이 가격보다 조금 비싸지겠지만 크게 차이가 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가 컨셉트카이기 때문에 실제로 출시가 된다면 차이점도 많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모하비 마스터피스는 오랜만에 등장하는 모하비 풀체인지급 변화이기 때문에 상당한 매력을 가지고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후면부는 전면부와의 통일성을 유지하면서 신규 적용된 리어콤비네이션 램프를 통하여 미래지향적인 느낌과 남성적인 느낌을 모두 가지고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콘셉트카만으로도 큰 화제가 되고 있는 모하비 마스터피스가 과연 어떻게 출시가 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