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은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일렉트릭입니다. 국내 전기차 시장의 선두주자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가장 먼저 전기차 시장의 시작을 알린 국내 전기차이기 때문에 인지도도 상당히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아이오닉 일렉트릭이 2019년 서울모터쇼를 통하여 신형 아이오닉 일렉트릭 출시 시기를 알렸습니다.



신형 아이오닉 일렉트릭(전기차)

신형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출시시기를 2019년 6월~8월 사이로 밝혔습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형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2019년 1월 출시가 된 더 뉴 아이오닉을 기반으로 출시가 되는데요.



풀체인지가 아닌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전기차입니다. 더뉴 아이오닉은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우선 출시가 되었는데, 실내 사양과 ADAS 시스템이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신형 아이오닉 일렉트릭이 출시가 되는 것입니다.



더 뉴 아이오닉 일렉트릭 신형 모델의 주행거리와 제원은 공개되지 않았는데요. 더 뉴 아이오닉을 바탕으로 만들어지는 차량이기 때문에 각종 안전사양과 편의사양은 거의 흡사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더 뉴 아이오닉은 전방 충돌 경고,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 경고,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전방 차량 출발 알림 등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차로 유지보조, 고속도로 주행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이 적용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센터페시아에 10.25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들어갔으며, 신규 7인치 디지털 클러스터도 탑재되었습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2018 현대 아이오닉 일렉트릭 가격은 3,915만원 ~ 4,215만원인데요. 신형 아이오닉 일렉트릭 역시 이 가격에서 큰 변화없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아이오닉 일렉트릭 신형 모델에게 가장 큰 기대를 모으는 것은 바로 주행거리입니다. 전기차의 생명은 주행거리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해외 유명 전기차와 비교하여 주행거리가 비교적 짧은 편이라서 이에 아쉬움을 가지는 소비자들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1회 완충시 200~250km 사이)



신형 아이오닉 일렉트릭의 주행거리는 얼마나 될지 어떤 배터리를 쓸지 관심을 가져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