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쉐보레 트래버스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높아지고 있습니다. 트래버스는 SUV 역할을 하면서도 미니밴 역할을 할 것으로도 예상이 되기 때문인데요.



트래버스의 탑승 인원을 생각한 인원수로만 따지면 미니밴 역할을 하는데 부족함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3열의 차이가 미니밴과 SUV의 차이를 줄여줄 것인데요. 3열은 보조석 개념이기 때문에 편하지 앉지 못할 경우 미니밴으로 볼 수 없기 때문입니다. 국내에 출시되고 있는 차량 중에서 가장 미니밴에 근접한 SUV는 바로 쉐보레의 트래버스입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미니밴 가능성

쉐보레 트래버스가 대형 SUV이자 미니밴의 역할을 할 가능성이 큰 이유는 차량의 크기가 카니발보다 크며 미니밴 정도의 크기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트래버스전장은 5,200mm이며, 전폭 2,000mm, 전고 1,785mm, 휠베이스는 3,073mm입니다. 이는 카니발 차량의 길이 5,115mm, 휠베이스 3,060mm 보다 큰 크기입니다.



그리고 3열을 제대로 쓰고도 651리터의 넉넉한 트렁크 공간을 갖추고 있는데요. 3열을 접으면 1636리터, 2열까지 폴딩하면 2,780리터로 공간은 더욱 늘어납니다. 이는 패밀리 SUV 그리고 미니밴으로 손색이 없는 구성이지요.



트래버스 파워트레인은 V6 3.6리터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9단 자동변속기를 사용하며 최고출력 314마력, 최대토크 36.8kg.m을 발휘합니다. 2톤이 넘는 공차중량의 육중한 차체를 밀고 나가는 능력이 상당하지요.



쉐보레 트래버스 가격

쉐보레 트래버스 가격은 4륜구동과 트레일러링 시스템, 파워 리프트, 테일게이트, 8인치 센터 디스플레이 등의 편의 안전 사양을 포함하고도 4,520만원부터 시작합니다.



등급에 따라서 2020 쉐보레 트래버스 가격은 4,520만원 ~ 5,522만원 사이입니다.



이밖에도 저속 자동 긴급 제동시스템, 전방거리 감지시스템, 차선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 서라운드 비전 카메라, 스마트폰 무선충전, 보스 스피커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쉐보레 트래버스의 출시는 대형 SUV와 어쩌면 미니밴 시장에도 영향을 미칠 것 같습니다. 현재 국산은 기아차 카니발이 독주를 하고 있으며, 싼타페, 팰리세이드, 모하비 등과 경쟁을 할 것인데요. 대형 SUV보다 더 큰 차종의 역할을 하면서 현재로서는 가장 강력한 경쟁자가 되고 있습니다.



쉐보레 트래버스는 국산차가 아닌 수입차이기 때문에 국산차에 질린 분들이나 좀 더 큰 대형 SUV를 찾고 있는 분들이 선호하는 차량이 된 것 같은데요. 트래버스가 앞으로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어떤 관심을 얻게 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