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자동차에서 첫 픽억트럭 모델인 싼타크루즈에 대해서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현대자동차는 2021년 픽업트럭 싼타크루즈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산타크루즈 예상 제원

2015년 디트로이트 모터쇼를 통하여 현대 산타크루즈 컨셉트를 공개하면서 픽업트럭의 출시를 예고한 적이 있는데요. 콘셉트카의 제원은 190마력 2.0리터 터보 디젤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가솔린 엔진이 장착이 되면 1.6리터 가솔린 엔진에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27.0kg.m의 성능을 2.4리터 가솔린 엔진은 190마력에 최고출력 24.6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현다 픽업트럭 산타크루즈는 모노코크구조가 아닌 프레임 바디를 기반으로 제작이 될 전망이라고 하는데요. 프레임 바디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는 <픽업트럭은 기능적인 부분이 가장 중요하고 다양한 캡 구조, 견인 능력이 중요한 만큼 보다 세부적인 추가 검토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언급을 했습니다.



프레임 바디 구조를 사용할 경우 현재 판매되고 있는 모하비 더 마스터에 적용된 것처럼 오프로드 성능과 적재능력 등을 비롯한 다양한 캡 구성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현대 픽업트럭 산타크루즈의 파워트레인은 1.6L 터보, 2.5L 세타3 GDi, 2.5L 세타3 터보엔진 탑재가 거론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현대 산타크루즈 가격 경쟁모델

현대 산타크루즈의 출시일는 빠르면 2021년 늦으면 2022년으로 예상이 되고 있는데요. 경쟁 모델들의 가격을 통하여 산타크루즈의 가격을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



수입 모델로는 중형 픽업트럭 포드 레인저와 토요타의 하이럭스가 미국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이들과 비교해볼 수 있는데요. 그리고 국산 브랜드 중에서는 렉스턴 스포츠 칸을 경쟁모델로 꼽을 수 있습니다.



포드 레인저 가격은 2,720만원부터이며, 렉스턴 스포츠 칸 가격은 2,838만원부터 시작을 하기 때문에 산타크루즈 가격은 저렴한 모델이 2천만원 후반대부터 시작되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최근 정통픽업 트럭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상태이며, 사람들의 생활 패턴의 변화로 여가 생활, 캠핑, 오프로드를 즐기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픽업트럭의 인기는 더 커질 것 같은데요.


현대자동차는 렉스턴 칸의 인기와 함께 픽업트럭의 가능성을 확인하면서 산타크루즈의 출시를 앞당기고 있는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현대 산타크루즈가 어떤 인기와 관심을 얻게 될지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