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 번호판이 8자리 번호판으로 바뀌면서 NO 재팬운동이 자동차 시장으로 흘러들어가고 있는 만큼 일본차 브랜드는 상당히 곤란한 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8자리 새 번호판 제도가 일본차 브랜드에게는 저승사자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9월 이후 신차 구매 때 부여받는 8자리 번호판은 불매운동 이후에도 일본차를 구입했다는 식별 수단으로 활동되기 때문입니다. 즉 8자리 번호판을 달고 있는 일본차는 불매 운동에 동참하지 않고, 자신의 실속만 차리고 있다고 봐도 무방하기 때문이지요.



8자리 번호판 일본차 법규신고

보배드림 등 일부 자동차 관련 커뮤니티에서는 8자리 번호판을 달고 운전하는 일본차의 목격담과 함께 교통법규를 위반하여 신고를 하는 운동까지 벌여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직접 신고를 하고 난 이후에 인증까지 커뮤니티 사이트에 올리고 있는 상태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새 번호판 도입이 일본차 구입 기피 현상은 더 높아지게 될 것 같습니다.



인피니티 가격 대폭할인

닛산 인피니티는 꽤 인기 있는 수입차 세단 모델 중의 하나입니다. 그러나 불매 운동으로 인피니티의 판매가 상당히 많이 줄었는데요. 이 때문에 대다수 트림에 대해서 폭풍 할인을 시작했습니다. 팔리지 않는 재고를 소진하기 위해서, 일본차 불매 운동에 조금이라도 대응하기 위해서 말이죠.



인피니티 Q30은 600만원~850만원 할인을 하여 2천만원 후반대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QX50, QX60 모델 역시 4천만원대로 구입이 가능하며, QX30은 3천만원 초반, Q50S는 4천만원대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정가보다 평균 25% 할인률을 적용하는 파격할인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샤이재팬, No JAPAN 현상이 지속되면서 닛산 인피니티가 잘 판매될지는 장담할 수 없습니다.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하여 강력한 샤이재팬 목소리가 이어지면서 일본차 소비 심리가 상당히 위축될 수 밖에 없을 것 같은데요. 아무리 높은 할인을 하더라도 당분간 일본차 브랜드의 고전은 이어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