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9년은 대형 SUV의 전성시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대 팰리세이드의 등장으로 대형 SUV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높아졌는데요. 대형 SUV의 인기로 다른 대형 SUV모델도 쏙쏙 등장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중에서도 렉스턴 스포츠 롱바디, 렉스턴 칸이 바로 그런 모델입니다. 이번 글에서 렉스턴 칸 가격과 렉스턴 스포츠 모델과 다른점 등을 알아볼까 합니다.



렉스턴 스포츠 롱바디 칸

렉스턴 스포츠 모델은 국산 유일의 픽업트럭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렉스턴 스포츠 롱바디 칸은 렉스턴 스포츠를 기반으로 만들었으며, 적재공간을 대폭 늘린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렉스턴 칸 제원은 전장 5,405mm, 전폭 1,950mm, 전고 1,840mm, 휠베이스 3,210mm입니다. 렉스턴 스포츠 대비 전장은 310mm, 휠베이스는 110mm 확장되었습니다.


적재공간은 길이 1,610mm, 너비 1,570mm, 높이 570mm로 더 넓어졌으며, 최대 적재량은 700kg입니다. 렉스턴 칸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181마력, 최대토크 40.8kg.m을 발휘하는 2.2L 디젤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그대로 적용합니다.



서스펜션의 경우 5링크 코일 스프링과 리프 스프링을 추가로 적용합니다. 또한 2WD를 기본으로 4WD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도 특징입니다.


렉스턴 칸 가격은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렉스턴 스포츠보다 200만원 정도 더 비쌀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렉스턴 스포츠 가격이 2,320만원 ~ 3,238만원인데 여기서 200만원 정도가 더 상승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렉스턴 스포츠와 다른점

일단 가장 큰 차이점은 렉스턴 스포츠 롱바디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차량의 크기가 더 커졌다는 것이지요. 그리고 이름 역시 렉스턴 스포츠라는 이름이 아닌 렉스턴 칸(Khan)이라는 것입니다.



렉스턴 스포츠 적재량은 400kg인데, 칸은 300kg 더 늘려 700kg의 적재량이 가능하기 때문에 활용도가 다양하게 쓰일 수 있다는 것이 렉스턴 칸의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렉스턴 칸 기대이유

렉스턴 칸을 기대하는 가장 큰 이유는 렉스턴 칸이 검증된 인기 모델의 롱바디라는 것입니다. 롱바디이기 때문에 활용도가 더 넓을 것이며, 루프탑을 씌워 용도에 맞게도 사용할 수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렉스턴 칸은 SUV 느낌과 함께 트럭의 느낌도 나기 때문에 좀 더 다양한 용도로 사용가능하지 않을까요? 또한 쌍용차와 렉스턴에 가지고 있는 이미지가 좋기 때문에 렉스턴 칸에 대한 기대감이 더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필자 개인적으로 렉스턴 칸 모델이 새롭게 등장했다는 것 자체가 상당히 큰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렉스턴 칸이 2019년에 어떤 인기를 얻게 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