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임러 그룹은 메르세데스 벤츠 브랜드 최초의 전기차 EV <EQC>의 유럽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그동안 다른 브랜드와 다르게 전기차와 관련된 소식이 크게 없었는데요. EQC는 작정하고 만들어낸 벤츠의 전기차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벤츠 전기차 EQC 제원

벤츠 EQC 제원은 전장 4,761mm, 전폭 1,884mm, 전고 1,624mm, 휠베이스 2,873mm입니다. 공ㅊ차중량은 2,425kg의 무게를 가지고 있으며, 5인승 중형 SUV 이지요.


벤츠 EQC는 벤츠가 개발한 전동 파워트레인을 탑재합니다. 2개의 전기 모터를 통하여 4륜 구동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최고출력 408마력, 최대토크 78kg.m을 발휘합니다.



제로백은 5.1초이며, 최고속도는 180km/h인데요. 배터리는 리튬 이온 배터리가 탑재가 되며 80kWh의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됩니다. 배터리의 무게는 650kg으로 차량의 하부에 배치되는데요.



1회 충전 주행가능 거리는 유럽 기준 450km 이상입니다. 배터리의 80%까지 약 40분만에 충전이 됩니다.


벤츠 전기차 EV EQC 가격

벤츠 전기차 EQC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유럽 예상 가격은 4천만원 후반대로 예상이 되고 있으며, 국내 출시시 5~6천만원 사이가 될 것 같습니다. 만약 이정도의 가격에만 출시가 된다고 하더라도 높은 인기를 끌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전기차 보조금을 받으면 4천만원대에 벤츠 전기차를 국내에서 소유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벤츠 EQC는 미래지향적인 느낌이 강한 자동차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부드러운 곡선이 많이 사용되어 세련된 느낌을 얻을 수 있으며, 가니쉬 EQC 엠블럼과 휠의 블루 컬러 포인트는 전기차의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후면부는 기아 스포티지와 비슷한 느낌이 드는 것 같은데요. 루프에서 이어지는 스포일러는 공기의 와류현상을 방지할 수 있으며, 길게 이어진 LED 테일램프는 현대적인 느낌도 느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리어 범퍼 하단의 스키드 플레이트는 SUV의 느낌을 더욱 느끼게 만들어주는 것 같네요.



다임러 그룹은 벤츠 EQC 출시에 맞춰 유럽에서 10만개 이상의 충전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발표를 했는데요. 유럽에서 10만 개 이상의 충전소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전기차 충전의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벤츠도 EQC를 출시하면서 본격적인 전기차 경쟁에 돌입을 했습니다. 국내에서는 어떤 전기차들이 인기를 얻게 될지 관심을 가져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