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자동차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새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바로 어슈어런스(보증) 프로그램인데요. 어떤 프로그램인지 알아보고 어떻게 혜택을 볼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볼까 합니다.



제네시스 어슈어런스 프로그램

어슈어런스 프로그램은 출고 1년 이내 사고시 동급 신차로 교환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현대차에서 9월 한달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제네시스 전 차종을 대상으로 어슈어런스 할부 프로그램인데요. 이 프로그램은 차대 차 사고시 신차 교환과 2.5% 저금리 할부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일단 제네시스 자동차를 할부로 구입을 할 때에 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슈어런스 프로그램은 출고 후 1년 이내 본인 과실 비율 50% 미만으로 수리비 차량 가격 30% 이상 차 대 차 사고시 동급 신차로 교환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제네시스 G80 기본형(4,899만원)을 구매한 경우 1년 이내 차대 차 사고로 수리비가 1469만원 이상 발생하면 다시 신차로 교환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제네시스 사고시 수리비가 얼마나 나오는 것인가입니다)


그리고 바디케어 프리미엄 혜택도 제공합니다. 출고 후 2년/4만km 동안 차체 주요 부분과 앞유리, 타이어, 램프, 휠 등 단독 사고 시 수리를 보장하는 혜택입니다. 수리는 최대 3회까지 동일부위 1회까지 보장을 합니다.



또한 트레이드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트레이드 인은 기존 수입차, 제네시스 보유 고객이 차량을 매각하고 신차를 구매하면 최대 300만원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어슈어런스 프로그램 요점

어슈어런스 프로그램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요건에 충족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 요건이 까다롭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이런 혜택을 보기란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과실비율 49% 이하에 1,469만원 이상의 수리비면 상당히 큰 사고를 말하는데요. 그리고 차대 차 사고로 인한 수리비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반파될 정도의 사고가 날 확률이 크지 않으며, 본인의 과실이 미비한 차대 차의 사고라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할 것입니다.



아무튼 이런 서비스 프로그램은 없는 것보다 있는 것이 낫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이런 프로그램보다 차량의 가격을 낮추는 것이 더 좋겠지만 제네시스라는 고급브랜드 이미지상 쉽지 않은 일이기 때문입니다.


제네시스를 구입하는 분들이라면 어슈어런스 프로그램, 바디케어 프로그램 혜택, 트레이드인 혜택 등을 꼼꼼히 확인하여 혜택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