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우디의 SUV 전기차를 도로에서 볼 수 있는 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아우디가 18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양산형 순수 전기 구동 SUV e-트론을 세계 최초로 공개를 했기 때문입니다.



아우디 e-트론 특징

아우디 e-트론은 정지 상태에서도 달리고 잇는 것 같은 역동적인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 아우디 SUV 입니다.



2개의 강력한 전기모터로 구동이 되며 상시 사륜구동 콰트로, 연속적 가변 제어를 갖추고 있습니다. 배터리가 차체 중앙에 낮게 배치되어 스포티한 주행, 정확한 핸들링, 코너 안정성 등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e-트론은 속도를 줄일 경우 90% 이상의 상황에서 전기모터를 통하여 에너지를 회수해 주행거리를 늘리고 있습니다. e-트론은 통합된 전자식 유압 제공 제어시스템을 활용하고 있는데, 이 시스템을 양산 전기차에 도입을 한 것은 아우디가 세계 최고라고 합니다.


아우디 e-트론 전기차는 최대 150kW의 충전 용량을 갖추고 있어서 30분 충전만으로도 장거리 주행이 가능합니다. 1회 충전 주행거리는 국제표준 주행모드 기준 400km가 넘습니다.


아우디 e-트론 제원은 전장 4901mm, 전폭 1935mm, 전고 1616mm, 휠베이스 2928mm입니다. 아우디 Q5와 비교하여 약 30cm, 벤츠GLE와 비교하여 약 10cm가량이 더 큽니다.



최고출력 300kW, 최대토크 5800Nm, 제로백은 5.7초입니다. 최적의 경로를 표시하는 경로탐색 기능, 충전소에서의 자동결제, 스마트폰을 통한 원격제어 등 뛰어난 연결성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하이엔드 미디어 센터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와 LTE 어드밴스드, 와이파이 핫스팟 등을 기본으로 탑재했습니다.



아우디 SUV 전기차 e-트론 가격

아우디 e-트론은 벨기에 브뤼셀에 위치한 탄소제로 아우디 공장에서 생산이 됩니다. 아우디 e-트론 가격은 7만 9900유로(약 1억 500만원)에서 부터 시작이 됩니다.



아우디 e-트론은 2019년 e-트론 스포트백을 출시하고 2020년에는 순수 전기 콤팩트 모델을 선보입니다. 그리고 2025년까지 20종 이상의 전기차 모델 80만 대를 판매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중 절반이상이 전기차 또는 하이브리드 차량이라고 하는데요. 미래형 자동차를 위하여 아우디가 꾸준한 노력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우디 SUV 전기차 e-트론에 관심을 가져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