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형차

신형 닛산 알티마 6세대 출시일

성글라스 2019. 2. 8. 11:00

닛산 알티마는 SUV 전성시대에서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입니다. 2016년 국내에 출시된 닛산 알티마는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데요.



지난해에는 국내 판매된 수입차 전체 모델 중에서 베스트셀링카 10위에 올랐습니다. 그리고 3월에는 552대가 판매되며 자체 최고 판매 기록도 세우고 있지요.



닛산 알티마는 높은 가성비로 국내 중형 세단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닛산 알티마 6세대

닛산 알티마는 6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완전변경 모델 닛산 알티마 6세대를 2019년 하반기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닛산 알티마는 닛산 세단 라인업 중에서 유일하게 지능형 전륜구동 시스템, 닛산 프로파일럿 어시스트가 탑재되며 상품성을 높였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닛산 알티마는 기존 3.5리터 V6 대체하는 직렬 4기통 2.0리터 엔진은 세계 최초로 가변 압축 터보 방식을 선택한 양산형 모델입니다.


닛산 알티마 최고출력은 248마력이며, 최대토크는 38.6kg.m을 발휘합니다. 닛산 알티마 6세대 모델은 기존 대비 대폭 강화된 첨단 안전사양이 특징입니다.



알티마 역사상 최초의 사륜구동 시스템인 '인텔리전트 AWD' 시스템과 반 자율주행을 구현하는 '프로 파일럿 어시스트' 기능도 적용이 되었습니다.



닛산 알티마의 파워트레인과 정확한 트림 등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공개되지 않았지만, 국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닛산 알티마의 신형 모델이 출시한다는 것만으로도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닛산 알티마는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일본차 토요타 캠리나 혼다 어코드와 국내에서도 경쟁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SUV 전성시대에 수입 세단이 어떤 인기를 얻게 될지 관심을 가져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