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쌍용자동차에서 빼놓을 수 없는 모델이 있다면 바로 코란도입니다. 과거 남성들이 타고 싶어하는 로망의 카이기도 했는데요. 각지고, 남성적인 느낌으로 많은 남성들이 선호하는 차였습니다.



쌍용차에서 드디어 5세대 쌍용 코란도가 출시된다고 하는데요. 2011년 4세대 등장 이후 8년 만에 등장하는 신형 코란도라서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5세대 코란도는 엔진의 배기량을 낮추는 다운사이징을 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2.2L에서 1.6L로 파워트레인을 줄여서 출시 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신형 코란도의 티저 이미지를 통하여 5세대 코란도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알아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세대 코란도 C300 디자인

5세대 코란도를 C300이라고도 부르는 이유는 모터쇼를 통하여 컨셉카 C300이라는 코드명으로 출시를 한 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티볼리의 느낌이 많이 나기도 하는 것 같은데요. 이전 코란도처럼 각진 느낌이 있으면서도 날렵하고 부드러운 느낌까지 얻을 수 있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G렉스턴처럼 가로로 긴 테일램프와 가로로 연결한 크롬 장식이 눈에 들어오는데요. 아래로 살짝 떨어지는 캐릭터라인과 맞닿는 뒤쪽 펜더 볼륨이 옆모습 특징입니다.


실내에는 디지털 계기판이 들어가는데 10.25인치 모니터를 넣었고, 센터페시아에는 9인치 모니터가 들어가며 34가지 색을 고를 수 있는 무드램프로 실내가 더욱 고급지고 화려해보이지요. 실제로 내부 인테리어가 이렇게만 출시 된다고 한다면 5세대 코란도는 디자인에서부터 큰 주목을 받게 될 것 같습니다.



5세대 신형 코란도 파워트레인

5세대 코란도 C300의 파워트레인 정보는 정확하게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예상 소문에 따르면 1.6L 디젤 엔진과 130마력의 최고출력, 1.5L 가솔린 터보 엔진과 160마력의 최고출력을 내는 파워트레인이 들어갈 것이라는 예상입니다. 기존 코란도의 파워트레인을 다운사이징하여 연비를 높이고, 합리적인 가격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세대 신형 코란도 가격

신형 코란도는 2019년 3월 공식 출시를 합니다. 가격 정보는 공식 출시와 함께 나올 것 같은데요. 예상 가격은 티볼리보다 높은 가격으로 코란도 스포츠와 비슷한 가격으로 출시 되지 않을까 합니다.



2천만원 초반대에서 3천만원이 넘지 않는 가격으로 출시 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가격에 대한 부담감은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5세대 쌍용 코란도 신형 모델은 코란도만이 가지고 있는 투박함을 많이 버린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운사이징을 통하여 실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5세대 신형 코란도가 어떤 인기를 얻게 될지 관심을 가져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