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형차

볼보 XC40 가격과 성능

성글라스 2018. 11. 7. 16:41

지난해부터 스웨덴 자동차 브랜드 볼보가 큰 인기를 끌기 시작했습니다. 이번 글에서 볼보 XC40 모델에 대해서 알아볼까 하는데요. 볼보 XC40은 현재 가장 인기 있는 SUV 모델로 지금 예약하면 6개월 후에나 인도받을 수 있는 차라고 합니다.



수입차의 특성상 소요량이 많아지만 늦게 출고가 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볼보 XC40 역시 공급이 수요를 따라잡지 못하고 있으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볼보 XC40은 어떤 모델일까요?

XC40은 소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라고 할 수 있습니다. T자형 LED가 특징이며, 볼륨이 있으면서 반듯하고 다소 단조로운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부는 고급스럽지 않지만 간결하고 개성을 담고 있으며, 내장은 오렌지색 직물 소재가 특징입니다. 깔끔한 대쉬보드 역시 특징인데요. 운전석은 9인치 디스플레이를 중심으로 양쪽으로 큼직한 송풍구를 둬서 간결함과 스마트한 이미지를 구현했습니다.



볼보 XC 40 제원은 드라이브-E 2.0L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하여 최고 190마력, 최대 30.6kg.m의 힘을 내고 있습니다. 차체 축간 거래는 국내 소형 SUV인 코나보다 크며, 투싼보다도 30mm 긴 2,702mm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사륜구동에 경사로 감속 주행장치를 기본 적용하여 미끄럽거나 거친 내리막 길에서의 주행 안전성을 강화했습니다.



볼보 XC40 가격

볼보 XC 가격은 4,620만원 ~ 5,080만원 사이입니다. 5,080만원의 인스크립션은 다크그레이 색상의 전면 그릴로 차별화를 두었고, 실내는 가죽 시트와 스티어링 휠, 드리프트 우드 데코, 플로어 매트로 고급스러움을 추가했습니다.



볼보 XC40의 고급모델인 인스크립션 트림은 현재 대기 물량이 최소 1년에서 길게는 3년까지 꽉 차 있다고 합니다.



볼보 XC40은 볼보 SUV 중에서 가장 무난하게 탈 수 있는 모델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독일 브랜드에 비해서 차량의 내구성이나 성능이 뛰어나다고는 볼 수 있지만 북유럽 감성에 개성 있는 디자인적 요소와 공간활용도, 높은 가성비로 인기를 얻고 있는 것 같습니다.

댓글